본문 바로가기

리뷰는리뷰다/먹는게일상

안양김치찌개 수촌마을 듬박이 김치찌개 전문점

▶안양김치찌개 비산동 수촌마을 듬박이 김치찌개 후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더욱 생각나는곳이 바로 보글보글 얼큰칼칼한 찌개류 아니겠습니까 김치찌개의 사리를 무한리필로 후하게 먹을 수 있는 안양김치찌개집. 바로 수촌마을 듬박이 김치찌개를 소개합니다 밤 늦게까지 영업하는 수촌마을 지역의 특성상, 술한잔 걸치기에도 참 좋은 장소였습니다.








위치는 안양 수촌마을 골목 1호회수산 바로 옆집이다. 인근주차 자체가 꽤나 까다로운데 매장앞으로는 1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마저도 소형차 위주로 가능하다. 

이곳 안양 수촌마을 듬박이김치찌개가 만족스러운 이유는 바로 라면사리 무제한! 다른곳을 가면 사리도 다 추가금액으로 먹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맘껏 눈치보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것이 참 좋다.









수촌마을 매장은 규모가 그렇게 크지않다. 테이블수는 8개정도.  그리고 한쪽에 비치된 라면과 육수 셀프 리필바. 이곳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성인남성끼리 오는 경우 보통 1인기준 1.5개의 라면사리를 먹는 듯 하다.









듬박이 김치찌개 안양 수촌마을점 메뉴판. 

가장 잘 나가는 인기메뉴인 김치찌개 2인분은 13,000원으로 오후 3시이전 기준 공기밥이 제공되고, 이후에는 별도로 주문이 가능하다. 여기에 라면사리는 무제한으로 리필가능.








2인김치찌개를 주문하고 나니 상차림이 참 깔끔하고 먹고싶은 반찬들로 차려진다. 다른지점과 확실히 다른 분위기인데 안양김치찌개를 굳이 비산동 수촌마을을 꼽는이유가 바로 이것. 

다른 매장은 콩나물, 콩자반, 김가루 이정도로 그치는 반찬메뉴가 이곳은 심지어 햄반찬까지 내놓을정도로 정성스럽다. 물론 2017년 하반기 기준으로 이후 매장분위기가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다. 








김치찌개는 익혀서 나오지만, 고기는 한번 더 잘라서 한소끔 더 끓여내서 먹어주면 더 좋다. 취향에 따라서 더 졸여서 먹기도 하고 라면사리를 바로 넣어서 먹기도 하니 입맛에 따라서 드시면 될듯. 






듬박이 김치찌개에 온만큼 라면사리를 안먹고 가면 왠지 손해보는 느낌. 모두가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다면 같이 동참해야지. 국물맛을 살짝 느껴보고 건더기 좀 헤치우고 나면 라면사리를 넣어서 꼬들꼬들하게 익은 김치찌개 + 라면사리를 먹어준다. 이맛이다. 








그리고 김치찌개랑 밥이랑 김이랑 섞어서 바로 식사. 수촌마을 맛집 듬박이가 맛있는 이유는 바로 집밥과 비슷한면이 있기 때문. 익숙한 김치찌개지만, 더 생각나는 추워진 날씨에 매우 잘어울리는 한끼 식사 혹은 누군가에겐 반주. 야식.





김치찌개의 단짝은 계란말이라고 언제부터 시작된것이란 말인가. 포근한 계란말이도 하나 주문해서 같이먹어주는데, 큼지막하고 김치찌개와 매우 잘어울린다. 안양 수촌마을 듬박이는 계란말이도 안태우고 포근하게 잘 내주시더라.

부부내외분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는데 초기마음 변치않고 꾸준히 장사해주시면 좋겠다. 안양김치찌개 수촌마을 듬박이 김치찌개점.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