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는리뷰다/먹는게일상

안양 동편마을 고래빵 줄서서 먹는 빵집!


줄서서 먹는 안양 동편마을 고래빵


안녕하세요 이상한티스토리의현냥 입니다. 정말 오래전부터 너무 먹어보고 싶었던, 유명한 안양빵집이 있습니다. 바로 그 이름도 유명한 고래빵. 용현제과 인데요 위치는 동편마을의 끝자락 놀이터 맞은편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재고가 떨어지면 판매도 끝나는 곳이라 필자도 7번 방문만에 1번 처음으로 구매할 수 있었던 유명빵집 후기 가져왔습니다. 





때는 토요일 아침 9시20분경. 오픈이 9시인데, 아침 7시반부터 이곳 안양 동편마을 빵집앞은 하나둘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이상한티스토리의현냥 또한 토요일 오전 채8시가 되기전부터 이곳에서 기다리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너무 유명한 이곳 빵집을 투어하기 위해서지요. 지나가던 분들이 뭔가싶어 줄서는 것 보다는 처음부터 이곳 빵집을 겨냥하고 들리신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동편마을 고래빵집을 들르실 예정이라면, 미리부터 이렇게 돗자리나 앉을만한 것들을 챙겨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줄서서 1시간이상을 서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줄을서있으면 참 친절하게도 안에서 갓 구운 빵을 큼지막하게 내오셔서는 한분 한분에게 건내주십니다 시식빵이 거의 판매하는 빵수준으로 큼지막하니 이곳. 동편마을 고래빵집의 선심이 느껴집니다.










드디어 동편마을 고래빵집 입성


매장앞에서 나눠주는 시식빵도 야무지게 먹고, 한시간 조금넘게 기다린 후 들어오게 된 동편마을 용현제과 고래빵집. 안으로 들어오니 그토록 만나고 싶었던 고래인형이 눈에 띕니다. 

매장으로 들어서면 바로 주문하는 pos 단말기가 있습니다. 한줄은 임산부나 어린개월수의 아이를 안고있는 어머니줄이 따로 있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빵을 메뉴 주문하듯이 부르거나 손짓으로 주문하면 되는데요, 따로 dp가 되어있지 않고 안쪽으로 베이킹해서 바로 나온 빵들이 그냥 오븐판에 그대로 자리잡고 있기도 합니다. 







안양 동편마을 고래빵집의 빵은 이렇게 쇼윈도속에 있습니다. 말하면 이대로 챙겨주시는 편이기도 하고, 어떤종류라고 하면 그 종류는 이것이다 라고 소개해주시기도 합니다. 

미리 가시기전 메뉴를 찾아보고 가시는것도 도움이 될듯합니다. 








동편마을 용현제과 고래빵 포스 메뉴 가격


일일이 개별메뉴의 가격 확인은 어려웠으나, 포스를 통해서 가격을 확인했습니다.

고래빵집의 유명메뉴인 고래버터브래드 4천원 / 치즈고래빵 3천원 / 마망크로와상 5천원 이정도 가격대로 잡혀있는데, 빵이 정말 크고 튼실합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말할정도이니 참 훌륭한 안양빵집입니다. 






이상한티스토리의현냥이 주문한 것은, 올리브포카치아 + 토마토소스 , 브라우니, 마망, 고메버터브래드, 치즈고래빵 등등을 다양하게 사왔습니다. 가족들, 남자친구 모두 생각나는 것은 왜인지 4만원 넘게 빵을 사왔습니다.








▶블랙 올리브 포카치아 3500원 + 토마토소스 1천원

재구매 100%입니다. 워낙 올리브를 좋아해서 본 제품으로 챙겨왔고, 치즈 혹은 할라피뇨 등의 다양한 포카치아가 있는데, 폭신하고 포근한데다가 직접 끓인 토마토소스와 함께 찍어먹으니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치즈고래빵 3천원


고래빵집에서 참 유명한 메뉴입니다. 안에 3가지의 치즈가 들어있는데다가, 소보로가 참 담백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매우 좋아했던 빵입니다. 






▶고메버터브래드 4천원 , 치아바타 리코타 5천원 


버터브래드는 안에 버터와 함께 잼이 발려져 있는데, 매우 인상적입니다. 브래드가 살짝 거칠긴 하지만, 조화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입에서 자꾸 찾게 되는 맛이고 치아바타리코타는 제가 3일동안 나눠먹은 듯 싶습니다. 워낙 양이 많은데 사진상의 저 제품이 바로 4분의1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리코타치즈도 매우 많이 들어있고 중간중간 들어있는 토마토가 풍미를 더해줍니다. 









▶ 마망 크로아상


슈크림인가요 , 안에 크림이 가득한 마망은 크림이 쏟아지는 수준입니다. 크로와상도 매우 워낙 커서 혼자서 먹기엔 무리가 있는데 이 제품은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안양 동편마을 고래빵집 용현제과. 워낙 유명한 만큼 주변의 시셈도 큰 편이고 무엇보다 가끔 닫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마다 방문하기에 참 난감하더라구요. 그만큼 들르시는 소비자들도 인근주차장이나 주민들을 생각해 좀 더 예의를 차려서 방문해야 할것 같습니다.